개봉날짜:1998년 2월 20일
감독: 제임스 카메론
출연: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케이트 윈슬렛
장르: 드라마.멜로로맨스. 재난·시대극. 모험·스릴러
등급: 전체관람가
국가: 미국
상영시간: 3시간 15분
평점: 9.42
전설의 타이타닉호의 이야기를 사실 그대로 재현한다.
제임스 카메론의 1997년 영화작품입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내용입니다. 그래서 제목도 그대로 타이타닉호의 이름을 따서 '타이타닉'으로 하였습니다.타이타낙호가 항해하다가 침몰 사고가 난 이야기를 바탕으로, 여행하기 위해 배 위를 오른 신분 계층 차가 있는 두 남녀의 애절한 로맨스 스토리를 표현한 작품입니다. 상영시간은 3시간 25분이나 되는 긴 상영시간이지만 한시도 지루하지 않는 탄탄한 스토리로 영화 보는 동안 스토리와 영상에 매료되어 몰입해서 관람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타이타닉호 침몰 사고를 다룬 영화들이 있었고, 역사적 사실을 다룬 시대극을 제작사들은 흥행을 하기 쉽지 않다고 부정적인 태도를 보이며 제작에 강하게 반대하였습니다. 하지만 제임스 카메론의 강력한 주장으로 영화를 제작해 보기로 했으나, 어마어마한 제작비로 제작사의 시름은 깊어져 갔습니다. 현실감을 표현하기 위해 실제로 타이타닉호를 모델로 만든 배를 침몰 장면을 찍기 위해 초대형 물탱크를 만들고 직접 대형 세트를 띄워 침몰시키면서 찍었습니다. 그 당시 경제 상황은 전 세계적으로 대공황의 시대였기 때문에 투자되는 돈은 체감은 더 예민하게 느껴졌습니다. 점점 늘어나는 제작비와 촬영 기간 때문에 제작사 측에서 제작을 중도 포기 하려는 움직임도 있자 카메론 감독은 자신이 받은 800만 달러 개런티를 모두 포기 하면서까지 이 영화를 찍었습니다. 또한 제작사 폭스가 단독으로 배급하려던 작품이지만 어려운 여건으로 제작비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일부 권한 넘기고 함께 제작에 투자할 수 있는 곳을 몇곳을 두고 견주다가 파라마운트로 결정을 내면서 영화 촬영은 계속해 나갈 수 있었고, 또한 개봉 할 수 있었습니다.
제임스 카메론(James Cameron 1954년 8월 16일~ )은 캐나다 온타리오주 카푸스카잉에서 태어났습니다. 예술 연출한 타이타닉은 실제의 타이타닉호를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섬세하게 묘사한 것이 일품입니다. 실제 도면을 바탕으로 철저한 관리 감독 절차에 따라 제작하였고, 외부와 내부 인테리어 및 소품과 장식들도 실제 사용한 것과 거의 흡사합니다.
식당의 화이트 스타 해운사의 로고가 박힌 접시와 객실 복도 실내장식과 객실에 깔았던 카펫까지도 똑같이 깔았습니다. 침수하는 장면은 실제로 세트에 물을 퍼부어 세트들을 깨부쉈고, 실제 상황인 만큼 배우들도 연기가 아닌 진짜 생사를 걸며 강한 수압 속에서 죽어라 매달려야 하는 정말로 리얼한 연기가 나올 수밖에 없었습니다.
실존 인물들이 배에서 했던 행동도 증언을 토대로 그대로 재현했습니다.
연주자들이 침몰하는 순간에도 끝까지 연주를 계속하였고, 목사님은 기도를 계속하는 등 사실이라기 믿기 어려운 것이 재현되었습니다.
이렇게 완벽한 작품을 만들기 위해 몰입하는 제임스 카메론입니다.
슬픈 역사적 과거속으로 타임머신 타고 사랑을 이룬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Leonardo DiCaprio, Leonardo Wilhelm Di Capri 1974년 11월 11일~ ) 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출신이고 4살부터 CF와 TV 드라마 아역 단역으로 연기를 처음 시작하였습니다.
학창 시절 디카프리오는 학교를 무척 싫어해서 거의 출석만 하는 개념으로 간신히 학교에 다녔습니다. 그러나 친구들에게 웃음을 주고,
시험을 볼 때는 커닝도 자주 하는 모범적인 모습과 거리가 멀었습니다. 그렇게 하다 고등학교도 중퇴하게 되고 1991년 큰 리터 스3에 출연하게 되면서 영화계에 정식으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크리터스1에는 흥행을 이끌었으나 점점 갈수록 작품성이 떨어져서 큰 호응을 얻지 못했습니다. 그런 시간이 흐르고 골수팬들의 응원으로 8부작 웹 TV 드라마 시리즈(Critters: A New Binge)로 부활하게 되었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도 그때 알려지면서 점점 유명세 바람이 불게 되어 비디오나 DVD 표지에 장식하고 홍보하고 있었습니다.
디카프리오를 유명 배우로 굳히기에 작품은 1992년 TV 시트콤의 의 시즌 7에 출연하게 되면서부터였습니다.
이후 영화 출연하게 되는데 그 작품으로는 에서 로버트 니로와 함께 출연하여 그의 명성에 어울리듯 반항적인 양아들 '토비'역을 멋지게 연기하였습니다. 이후 영화에서도 좋은 연기를 보였고, 많은 드라마와 영화로 연기 활동하게 되고, 과를 통해 시카고 영화 비평가 협회 시상식과 LA 영화 비평가 협회 시상식에서 가장 촉망받는 배우로 선정되고 최우수 조연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1997년 세기의 명작의 남자 주인공 잭 도슨역을 맡으며 세계적 스타의 반역에 올랐습니다.
케이트 윈슬렛 (Kate Elizabeth Winslet 1975년 10월5일~ )은
영국 출신이고 가수와 배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영화로는 타이타닉으로 ,영화에서 영국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받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영화감독과 2번 결혼했으며 모두 이혼하였고, 3명의 자녀를 두고 현재는 8살 연하 재벌남과 3번째 결혼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디카프리오와는 타이타닉을 계기로 우정을 쌓아 왔는데 윈슬렛을 "디카프리오는 남편보다 더 남편 같다"며 속 깊은 소울메이트 관계로 함께 잘 지내고 있습니다. 케이트 윈슬렛은 2008년 골든 글러브 시상식 때 수상소감을 디카프리오에 대한 눈물 어린 감사를 화제가 되었습니다. 코로나19 떼 보지 못하고 3년 만에 LA에서 오랜만에 보게 되자 케이트는 펑펑 울기도 했다고 합니다.
대표작으로는 1992: 천상의 피조물. 센스 앤드 센서빌리티/ 1997: 타이타닉/ 2003: 데이비드 게일/ 2004: 이터널 선샤인/ 2006: 플러스/ 20008: 책 읽어주는 남자/ 2011: 대학살의 신. 컨테이젼/ 2014: 블루밍 러브/ 2015: 인 서전트. 스티브 잡스. 드레스 메이커/ 2016:나는 사랑과 시간과 죽음을 만났다/ 2018:원더 휠/ 2019:친구:둥지 탈출/ 2020:완벽한 가족·블랙 뷰티/2021: 암모나이트/ 2022: 아바타-물의 길 등이 있습니다.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이타닉’ 호에서 운명을 바꾸는 사랑을 느꼈다. (0) | 2024.04.29 |
---|---|
‘타이타닉’ 운명의 사랑이 시작되었고, 끝이 났다. (0) | 2024.04.24 |
나 인생의 영화 "왕의남자"이야기 (0) | 2024.04.12 |
왕의 남자 속에 인물들이 대해서 알아본다. (0) | 2024.04.12 |
탄광촌 가난한 복싱 학생에서 최고의 발레리노가 되는 실화 이야기 (1) | 2024.03.20 |